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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Story

서버 버전에서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비용은 물론 업무 효율성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사 정보
  • Industry
    E-commerce
  • Company Size
    Enterprise
  • Number of Users
    1,600
사용제품 정보
  • icon

    Jira Software Cloud 계획수립, 추적 및 릴리스

  • icon

    Confluence Cloud 문서 협업

  • icon

    Atlassian Access Cloud 보안 및 제어

인터파크는 1996년 최초의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20여 년의 시간을 거쳐 여행, 공연, 티켓, 쇼핑, 도서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2019년부터 전사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기반 마련을 위해 Jira와 Confluence를 사용해오던 인터파크는 솔루션 활용도 증가에 따라 기존 서버 방식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을 결정, 2022년 마이그레이션 분야에서 많은 기술과 경험을 축적한 당사와 ‘Server to Cloud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Challenges

Atlassian 서버 버전 라이선스 중단에 따른 새 버전 전환 필수적

사용 중이던 서버 버전의 Jira, Confluence의 라이선스 중단 예정으로 Data Center 혹은 Cloud로의 마이그레이션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고민 중에 있었기 때문에 각각의 라이선스 비용, 시스템 관리 측면의 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컨설팅을 제안해야 했습니다.

보안 취약점 발생 시 리스크 부담

기존 방식에서 Jira, Confluence 시스템 관리 주체가 불분명해 보안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많은 인력 투입과 서비스 중지 시간이 장기화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업무 프로세스 변경 사항 반영 어려움

업무 중 프로세스 변경 발생 시 시스템에 반영되지 않아 업무 생산성 떨어졌습니다.

Solutions

서버 버전 사용 시 문제점 개선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수행

디무브에서는 서버 버전에서 Data Center / Cloud 마이그레이션 시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 관리를 포함, 프로젝트 초반부터 프로세스 개선 관련 업무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기존 서버 버전에서 있던 비효율성, 비용, 보안성의 문제점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공유, 검토하고 전환 이후 문제점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 시켰습니다.

Impacts

기존 대비 비용 감소, 보안성 강화,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 증대

Cloud 마이그레이션으로 각 프로젝트 별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고급 로드맵 활용, UI 환경 개선을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직원 만족도를 높였고, 서버 버전과 비교해 자동 업데이트 및 보안 강화로 유지보수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Google Workspace 연동을 통한 사용자 관리 및 Provisioning 기능을 통해 사용자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통제된 권한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공간 별 권한 정리 작업 (약 30% 정리) 을 통해 불필요한 데이터 엑세스 방지해 보안성을 높이고 보안 취약점 발생 시 관리 인력 및 시간을 감소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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